본문 바로가기
정보

🤯만원의 행복!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로 30분 만에 냉장고를 마법처럼 바꾸는

by 356ksfjafaf 2025. 11. 25.
🤯만원의 행복!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로 30분 만에 냉장고를 마법처럼 바꾸는
배너2 당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만원의 행복!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로 30분 만에 냉장고를 마법처럼 바꾸는

초간단 비법!

목차

  1. 냉장고 정리, 왜 해야 할까요? (feat. 다이소 트레이의 필요성)
  2.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 깊은 트레이 vs. 얕은 트레이
    • 계란/음료 전용 트레이
    • 접이식/서랍형 트레이
  3.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 활용을 위한 '매우 쉬운 방법' 3단계
    • 1단계: 냉장고 속 '비우기'와 '구역 나누기'
    • 2단계: 트레이 선택 및 '정위치' 지정
    • 3단계: '라벨링'으로 마무리 및 유지 관리 팁
  4. 정리 후 얻게 되는 놀라운 효과와 정리 습관 유지하기

냉장고 정리, 왜 해야 할까요? (feat. 다이소 트레이의 필요성)

냉장고 정리의 필요성은 단순히 미관상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냉장고 속이 복잡하면 식재료를 제때 사용하지 못해 버리게 되는 식재료 낭비가 심해집니다. 또한, 필요한 재료를 찾는 데 시간을 허비하고, 문을 오래 열어두게 되어 전기료도 증가하게 되죠. 정리된 냉장고는 식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주어 건강한 식생활의 기본이 됩니다.

하지만 냉장고 정리는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막막하고 큰맘 먹어야 하는 일로 느껴집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가 빛을 발합니다. 저렴한 가격다양한 규격의 트레이는 정리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냉장고를 구조화할 수 있도록 돕는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냉장고 선반의 깊숙한 곳에 넣어둔 식재료도 트레이만 잡아당기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죠. 정리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다이소 트레이 몇 개만 있으면 30분 만에 놀라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다이소는 냉장고 정리에 특화된 다양한 트레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려는 식재료의 종류와 냉장고의 구조에 맞춰 트레이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인 정리의 첫걸음입니다.

깊은 트레이 vs. 얕은 트레이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트레이입니다. 깊은 트레이는 부피가 크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소스, 팩 음료 등을 보관하기 좋습니다. 냉장고 선반 안쪽 깊숙한 곳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트레이만 꺼내면 됩니다. 반면, 얕은 트레이는 요거트, 치즈, 자투리 채소, 반찬 통 등 높이가 낮고 종류가 다양한 식재료를 구분하는 데 유용합니다. 선반 전체를 트레이로 채우기보다는, 트레이를 넣어 정리할 부분과 기존 선반 공간을 활용할 부분을 잘 나누어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란/음료 전용 트레이

다이소에는 계란판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뚜껑 달린 계란 전용 트레이가 있습니다. 이는 공간 활용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계란의 신선도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캔이나 병 음료를 눕혀서 보관할 수 있는 음료 전용 랙 또는 트레이도 인기입니다. 음료가 굴러다니는 것을 방지하고 깔끔하게 쌓아 올릴 수 있어 냉장고 문 쪽 포켓이 부족할 때 유용합니다.

접이식/서랍형 트레이

냉장고 선반 하단에 걸어서 사용하는 서랍형 트레이는 숨겨진 수납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이 트레이는 냉장고 내부의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를 활용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얇은 파우치 형태의 소스나 마스크팩, 기타 소형 식재료 등을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냉장고 내부 구조를 입체적으로 활용하고자 할 때 고려해볼 만한 아이템입니다.

다이소 냉장고 정리 트레이 활용을 위한 '매우 쉬운 방법' 3단계

다이소 트레이를 활용하여 냉장고를 정리하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쉽습니다. 다음의 3단계만 따라 하면 누구나 완벽한 냉장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1단계: 냉장고 속 '비우기'와 '구역 나누기'

트레이를 구매하기 전에, 먼저 냉장고를 완전히 비우고 내부를 청소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 정체 모를 반찬, 신선도가 떨어진 채소 등을 과감히 버리거나 정리해야 합니다.

냉장고를 비운 후에는 식재료의 종류별 구역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자주 쓰는 반찬 구역', '소스/양념 구역', '채소/과일 구역', '음료 구역' 등으로 크게 나눕니다. 구역을 먼저 설정해야 필요한 트레이의 크기와 개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스 구역은 깊이가 있는 트레이가 필요하고, 반찬 구역은 얕은 트레이가 적합할 것입니다.

2단계: 트레이 선택 및 '정위치' 지정

1단계에서 설정한 구역에 맞춰 다이소에서 적절한 트레이를 구매합니다. 트레이를 냉장고에 넣을 때는 항상 '용도별 그룹핑'을 염두에 둡니다.

  • 자주 쓰는 것: 트레이를 활용하여 눈높이에 맞는 가장 꺼내기 쉬운 선반에 배치합니다. (예: 아침 식사 재료, 아이들 간식)
  • 자주 안 쓰는 것/부피 큰 것: 깊은 트레이에 넣어 가장 위쪽이나 아래쪽 선반, 또는 선반 안쪽 깊은 곳에 배치합니다. (예: 예비용 육수 팩, 명절 재료)

트레이 안에 식재료를 넣을 때는 트레이를 끝까지 빼지 않고도 안에 무엇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세워서 정리합니다. 파우치나 봉지 형태의 식재료는 트레이에 세워서 수납해야 내용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트레이를 이용해 모든 식재료에 '정위치'를 지정해주면, 가족 구성원 누구나 정리된 상태를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단계: '라벨링'으로 마무리 및 유지 관리 팁

트레이를 활용한 정리의 화룡점정은 라벨링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라벨 스티커나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여 트레이의 앞면에 '소스류', '빵 재료', '아이 간식', '오늘의 채소' 등 내용을 명확하게 적어 붙입니다. 라벨링은 정리가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가장 강력한 장치입니다. 눈으로 쉽게 구역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 후에도 본래의 자리에 식재료를 되돌려 놓게 만드는 습관을 만들어줍니다.

유지 관리는 간단합니다. '하나를 꺼내면, 하나를 넣는다'는 원칙을 지키고, 식재료를 구매해 올 때마다 바로 해당 트레이에 넣어주는 습관을 들입니다. 특히 채소나 과일은 손질 후 트레이에 넣기 전에 투명한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소분하여 넣어두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어 더욱 효율적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모든 트레이를 꺼내어 내부를 닦아주고, 내용물을 확인하는 미니 정리 시간을 가지면 완벽하게 정리된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리 후 얻게 되는 놀라운 효과와 정리 습관 유지하기

다이소 트레이를 이용한 냉장고 정리 후, 사용자들은 다양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합니다. 가장 먼저, 식재료 파악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됩니다. 필요한 재료를 1초 만에 찾을 수 있게 되며, 냉장고 문을 열어두는 시간도 줄어들어 전기 절약 효과도 얻게 됩니다. 또한, 식재료를 계획적으로 구매하고 소비하게 되므로 식비 절약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단순히 깨끗한 냉장고를 넘어, 효율적이고 건강한 가계 운영의 기반이 됩니다.

정리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빈 공간의 활용'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트레이를 너무 꽉 채우지 않고 약간의 여유 공간을 남겨두어야 새로운 식재료가 들어올 자리와 흐트러짐을 방지할 수 있는 완충 공간이 생깁니다. 다이소 트레이는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작하고, 만족도가 높다면 필요한 만큼 추가 구매하여 냉장고뿐만 아니라 다른 수납공간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쉽고 저렴한 다이소 트레이로 오늘부터 냉장고 정리 마스터가 되어보세요.